본문 바로가기
생활 정보

서울시 청년수당 발표 - 예비선정자 선정 후기

by ._.뉴별 2023. 4. 4.

서울시 청년수당 예비선정자 발표가 났다. 청년수당이라는 사업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고, 만약 선정된다면 취업 준비를 하는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신청했었다.

 

어제(4월 3일)를 발표일로 알고 있었는데 깜빡 잊고 있다가 오늘 <청년몽땅정보통> 홈페이지에서 발표 결과를 확인했다.

 

 

서울시 청년수당 예비선정자 선정

 

결론부터 말하자면,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에 예비선정자로 선정 되었다.

 

문자나 카톡으로 청년수당에 선정되었다고 알림이라도 올 줄 알았는데 안 왔다.

(보내준다고 한 적도 없는데 기다림..ㅎㅎ)

 

 

서울시청년수당_결과_예비선정자_선정

 

 

혹시 떨어졌나 싶었는데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<심사가 통과 되었습니다>라는 문구가 떠 있었다.

 

 

서울시청년수당_결과_서류심사중입니다_팝업

 

 

기쁜 마음에 <참여자 사전교육하기> 버튼을 눌러보니 저런 무시무시한 팝업창이 떴다.

 

청년수당 서류 심사 중 입니다.

 

 

이게 됐다는거야.. 안 됐다는거야..?

헷갈린다 헷갈려..!!

 

 

서울시 청년수당 콜센터 문의

왠지 헷갈리는 문구에 콜센터에 문의해보았다.

  • 서울시 청년수당 콜센터 번호 : 1566-3344

 

문의 : '심사가 통과 되었습니다'라고 뜨는데 합격(선정) 된 건가?

답변 : 해당 문구가 확인되었다면 <예비선정자>로 선정된 것이다.

 

문의 : 예비선정자가 무엇인가?

답변 : 예비선정자가 된 후에 <참여자 사전교육, 계좌발급, 약정체결>까지 모두 이행해야 <최종 선정>이 된다. 4월 12일에 홈페이지에 공지가 하나 올라갈 것이고, 4월 13일 오전 9시부터 사전교육이 오픈될 예정이다. 4월 13일 ~ 4월 20일까지 참여자 사전교육, 계좌발급, 약정체결을 모두 이행해야 한다.

 

문의 : 최종선정자가 안 될 수도 있나?

답변 : 청년수당 조건에서 벗어나게 된다면 최종선정이 안 될 수도 있다. (예를 들면, 취업을 했다거나)

 

 

상담사님께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셨고, 콜센터에서 안내받은 후 다시 한번 화면을 보니 그제야 이해가 되었다.

**기억을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으로, 참고만 해주세요^^

 

아, 이런 의미구나!

 

'청년수당 서류 심사 중 입니다'라는 문구 대신, '예비 선정자로 선정 되었습니다'라는 문구가 뜨면 더 좋지 않았을까?

 

 


 

후기

아직 최종선정 된 것은 아니고 예비선정자이지만 합격(?) 된 것이 기쁘다. 청년수당 최종 선정이 될 때까지 아직 신경 써야 할 것이 있으니 놓치지 말자!

 

그리고 서울시 청년수당 공고문을 다시 한번 자세히 읽어봐야겠다. 우연찮게 청년수당 접수 마지막 날에 알게 돼서 신청하게 됐는데 얼마나 정신없었는지..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따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.

 

문득 먹고사는 게 쉽지 않다고 느껴지는 요즘이었는데, 정말 오랜만에 함박웃음을 지었다. 얼마 만에 기쁜 일인지 숨통이 트이는 것 같다. 서울시 청년수당 최종선정자가 되어 활동지원금을 받게 된다면 아깝지 않게 알차게 사용해야지!

 

 

댓글